Choice vs Decision

관리자 0 362

이 세상에 나와 똑같은 사람이 다시 태어날 확률은 1020억 제곱분의 1입니다. 이 숫자를 쓰는 데 걸리는 시간은 한 잠도 자지 않고 밤낮 70년을 써야 하는 숫자라고 합니다. 그렇듯 당신은 유일하고 희소가치가 절대적인 존재입니다. 그래서 조물주는 우리가 각각 성공적 인생이 되길 원합니다.

당신도 성공하길 원하십니까? 그렇다면 결단하십시오. 이것이 그 시작이 됩니다. 성공이란 단어는 영어로 success입니다. 이 단어의 어원은 라틴어인데 successus에서 온 것입니다. suc-(다음에, 아래에)+cedere(오다, 생기다)+-tus(명사어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러니까 성공이란 그 뜻이 (노력한) 다음에 (결과가) 생긴다입니다. 성공이란 결심+실천+지속의 조합이라는 것입니다.

, decision+practice+endurance=success입니다. 성공하고 싶으면 먼저 결단하라, 그리고 실천하라. 실천하되 멈추지 말고 인내심을 갖고 지속하라

폰더씨의 위대한 하루에 나오는 7가지 역사적 사실들 앤디 앤드루스라는 미국의 작가가 쓴 폰더씨의 위대한 하루라는 책을 보면 성공하는 사람들에게는 다음 7가지의 결단이 있었음을 이야기하고 있다. 첫째, 나는 내가 하는 행동에 대하여 책임을 지겠다.-트루먼 대통령:책임지는 결단. 둘째, 지혜를 찾아 나서겠다.-솔로몬대왕:지혜를 구하는 결단. 셋째, 나는 행동을 선택하는 사람이다.-조슈아체임벌린:행동하는 결단. 넷째, 나는 결연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콜럼버스:확신에 찬 결단. 다섯째, 오늘 나는 행복한 사람이 될 것을 선택하겠다.-안네프랑크:기쁨이 가득한 결단. 여섯째, 나는 매일 용서하는 마음으로 하루를 맞이하겠다.-링컨:연민이가득한결단. 일곱째, 나는 어떠한 경우에도 물러서지 않겠다.-가브리엘 대천사:불굴의 결단. 그런데 정작 결단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영어에 선택이란 말이 두 개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choice입니다. 이는 많은 것 중에 하나를 택한다는 뜻입니다. 둘째는 decision입니다. 이는 모든 것을 다 버리고 하나만을 결정한다는 의미입니다.

이 말은 라틴어 froiu de to cut에서 나온 말입니다. 이 말의 뜻은 다른 선택의 가능성을 모두 잘라버린다는 의미입니다. 사람은 결심한 대로 살게 되어 있습니다. 마치 선장이 배의 키를 돌려놓는 대로 거대한 선체(船體)가 끌려가듯이 사람의 운명이란 결단하는 대로 되게 마련입니다.

지금 되고 싶은 사람이 있다면 반드시 되고야 말겠다고 결심하라! 지금 반드시 갖고 싶은 것이 있다면 반드시 갖고야 말겠다고 결심하라!

지금 내 생전에 하고 싶은 일이 있다면 반드시 해내고야 말겠다고 결심하라!

덴마크의 실존주의 철학자 키에르 케고르의 결단의 철학이 있습니다.

그는 철새 이야기를 통해서 교훈을 줍니다.

겨울이 되자 철새들은 모두 따뜻한 남쪽으로 날아가기 시작했다. 날아가다 보니 벌판에 옥수수 밭이 보여 옥수수 밭에 내려앉아 옥수수를 쪼아 먹기 시작했다. 추위가 오고 어두움이 몰려올 때 철새들은 자 이제 떠나자고 하나 둘 날아가기 시작했다. 그러나 유독 철새 한 마리는 이렇게 생각했다. 이렇게 맛있고 좋은 것을 어떻게 두고 간단 말이냐. 하루만 더 먹고 내일은 떠나리라. 이런 생각이 반복되는 동안 날씨가 추워지고 흰 눈이 내리기 시작했다.

이제는 정말 떠나야 하리라.정작 떠나려 했으나 몸이 움직여지질 않았고 결국 그 철새는 눈 속에 파묻혀 죽고 말았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변화 심리학의 최고 권위자 앤서니 라빈스가 쓴 베스트 셀러 <네 안에 잠든 거인을 깨워라>는 자신의 실제적인 체험적 성공학을 기술한 책입니다.

그는 자신의 처지가 비참하고 서럽다는 생각에 치를 떨었고 급기야 결심하게 되는데 가난한 빈민굴에서 내 인생을 끝마치기에는 너무 억울해. 나의 모든 것을 바꿔야겠어. 아무도 내 인생을 대신 살아주지 않아. 이 결심이 그의 인생을 바꾸어놓는 출발점이 되었습니다.

지금 하고 싶은 일이 있다면 당장 결단하고 시작하라. 시작하면 산다. 머뭇거리고 주저앉으면 죽는다.

그런데 바른 가치에 올인할 것에 결단하라!

실패한 이유는 자본이 부족하고 학력이 모자라서가 아닙니다. 결단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망설이다가, 머뭇거리고 고민하면 그 좋은 기회를다 놓치고 말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더 중요한 것은 잘못 결단했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초이스도 해야 하지만 중요한 핵심가치에 디시즌을 해야 바른 결단의 사람이 됩니다. 이것을 위해선 핵심가치에 대해 확신이 있어야 합니다. 이 핵심가치를 내 것으로 만들기 위한 준비가 되어야 합니다.

성경은 위대한 모세를 이렇게 정의합니다.

모세믿음으로 장성하여 바로의 공주의 아들이라 칭함을 거절하고, 도리어 하나님의 백성과 함께 고난 받기를 잠시 죄악의 낙을 누리는 것보다 더 좋아하고, 그리스도를 위하여 받는 능욕을 애굽의 모든 보화보다 더 큰 재물로 여겼으니 이는 상 주심을 바라봄이라(11:24-26).

애굽 바로공주의 아들로 부귀영화를 누리며 살 것을 거절하고, 이스라엘 백성을 구하기 위해 어렵고 힘든 고난의 길을 선택했습니다.

여호수아는 전쟁에서 승리하고 가나안 땅을 기업으로 받았지만, 많은 백성들이 영적으로 나태해져 아모리 사람들이 믿는 가나안 토속 우상을 섬기려 하매, 오직 너와 네 집은 여호와를 섬기라 결단하고 이끌었습니다.

엘리야는 바알신과 갈멜산에서 대결하며, 바알을 섬길 것인가 여호와를 섬길 것인가 결단하지 못하고 눈치 보며 침묵을 지키는 이스라엘 백성들을 디시즌하라고 확신 있게 촉구합니다.

가장 문제가 되는 사람들은 라오디아 교인 같은 부류입니다. 이쪽저쪽 눈치 보는 자입니다. 우유부단하여 기회를 놓쳐버리고 후회하는 사람들입니다. 바른 가치를 확신하고 결심한 대로 살려면 두 가지를 염두에 두어야 한다.

첫째, 결심한 대로 끝까지 해라.

결심한 대로 가야합니다. 가다가 힘들면 쉬었다 갈 일이지 주저앉지는 마십시오. 다시 일어나 끝까지 가십시오. 그러면 생각지도 않았던 일이 일어날 것입니다. 내가 결심한 대로 살아가는 것이 아니라 결심한 것이 나를 이끌어가는 것입니다.

둘째, 믿음을 가져라.

믿음은 능력입니다. 사람의 생존을 지탱하는 힘은 믿음의 힘입니다. 믿음과 신념은 다릅니다.

신념대로 사는 사람은 될 수도 있고 안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믿음으로 사는 사람은 반드시 된다고 확신을 가지고 사는 사람입니다. 믿음은 내 능력과 지혜로 산다는 이야기가 아닙니다. 믿음은 하나님이 하신다는 확신입니다. 그래서 믿음은 할 수 없다

Comments